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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과 교육의 미래 : 앞으로의 큰 변화

Rich 2021. 3. 2. 10:47

학습과 교육의 미래 : 앞으로의 큰 변화

RMIT School of Education Professor Tricia McLaughlin

우리가 미래의 기술을 수용하기 위해 그리고 변화하는 세상에 살고 있기때문에 교육 시스템에서 우리가 가르치는 방법과 내용도 21세기의 증가하는 수요에 발 맞추기 위해 재구성 될 것입니다.

 

1. 연결성, 협업 및 공동 창조
지식에 귀를 기울이고 응답하는 학생들로 가득 찬 방 앞에 서있는 교사의 개념은 점점 과거의 일이되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은 아니지만 학생 학습 공간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일반적인 교실을 대체 할 것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학습 파트너 또는 공동 창조자가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협업, 의사 소통 및 팀워크를 할 수있는 경험은 종종 교실 밖에서 발생합니다. 우리는 맥락적인 부분에서 이러한 경험을 촉진해야하며 교실은 이를 반영해야합니다.”라고 McLaughlin은 말합니다.

개인, 소그룹 또는 더 큰 그룹 간의 학습 프로젝트에서 협업이 이루어 지도록 설정됩니다.
교실은 물리적 공간과 온라인으로 공존하며 현재 학습 모델을 거꾸로 뒤집어 학생들이 집에서 배우고 수업 시간을 공동 작업하고 실제 문제에 적용 할 수 있도록합니다. 

교실은 개인, 소그룹 또는 대규모 그룹이 대면 또는 가상 학습 프로젝트에서 공동 작업 할 수있는 학습 영역으로 대체됩니다.

2. 언제 어디서나 학습
우리가 디지털 시대의 물결을 타면서 전 세계에 도달하는 것이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버튼 클릭이나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정보의 세계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학생들은 이를 통해 학습을 확장해야합니다.
기술은 더 이상 학습과 관련하여 동기를 부여하는 요소가 아니라 필수입니다. 학생들이 기술에 의존하는 세상에서 대처할 수있는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미래의 교육에 통합되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 교실속의 기술이 게으르고 단절된 학생들을 만든다고 주장하지만 McLaughlin은 이것이 신화라고 믿습니다. 그녀는 기술은 학습이 어디에서 일어나고, 누구와 무엇때문에 하는지에 대한 무한함을 만들어 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교실은 언제 어디서나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주어진 순간에 전 세계의 다른 학생들과 가상 맥락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기술의 진보로 인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정보와 사람의 상호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미래의 교육은 기술이 학생들에게 유리하게 사용될 수있는 방법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에게 발생하는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을 가르쳐야합니다. McLaughlin은“기술은 학습을 영원히 바꿀 수 있으며 우리는이를 수용하고 우리에게 유리하게 조작해야합니다.

 

3. 학습자 우선 접근 방식을위한 맞춤화
교실을 구성하는 것에 대한 우리의 변화하는 개념과 함께, 교육이 전달되는 방식에 대한 우리의 생각도 재구성되어야합니다.

“대부분의 전문성은 개인 각각의 경우를 다르게 취급합니다. 의사는 각각의 환자에 대한 개별화 된 치료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도 다르지 않아야합니다.”라고 McLaughlin은 말합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하나의 교수 및 학습 모델'은 구식이며 미래 교육의 의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교사는 학습 촉진자가되고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여정을 더 많이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모든 아이들이 능력이나 기술에 관계없이 같은 학습을 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것이 이탈, 잘못된 행동 및 불량한 결과에 기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교사는 학생을 위한 개별화 된 학습 계획을 갖게되며,이를 통해 각 학생은 자신의 능력에 가장 적합한 속도로 학습하고 가장 유익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증거 수집과 학부모, 학생 및 기타 전문가의 피드백을 결합하면 이러한 계획이 교육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통합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발전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교사 주도 학습의 일부 요소가 유지 될 것이며 온라인 디지털 미디어와 결합 될 때 전통적인 학습 관행을 강화할 것입니다.

미래의 교실은 학습에 대한 학생 참여, 탐구 기반 접근, 호기심, 상상력 및 디자인 사고의 조합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4. 테스트를 테스트하기
McLaughlin은 "우리는 무엇을 테스트하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오늘날 학생들은 최종 결과에 크게 집중합니다. 높은 ATAR 점수를 달성하고, 수업에서 차별화를 받고, 이러한 시험들에 치중합니다. 미래의 교육은 당신이 이전에 여러 번 들었던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결과는 당신을 정의하지 않습니다.
McLaughlin은 테스트 자체가 위험한 접근 방식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학습에서 달성해야하는 것을 분리하여 테스트 결과에 너무 쉽게 치중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정말로 중요한 것에 대한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등급을 매기는 목적이 전적으로 누가 상위에 있고 누가 하위에 있는지 지적하는 것이라면 시간 낭비입니다. 향후 평가는 학습 계획을 작성하고 개인화 할 수있는 조치를 사용하여 증거 기반이 될 것입니다.

"가장 큰 질문은 '왜 우리는 누구를 위해 채점합니까?'입니다."라고 McLaughlin은 말합니다.

“당연히 우리는 모든 사람이 그 일과 요소를 능숙하게 수행 할 수있는 사회를 원합니다. 시험은 정말 우리가 이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도록합니까?”

 

미래의 교육자
커리큘럼 교육 및 학습은 이미 교실을 훨씬 넘어서 확장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될 것입니다. 교육이 미래의 요구에 맞게 변경됨에 따라 교사의 역할도 적응하고 성장해야합니다. 학생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혁신적이며 자신에게 던져진 기회를 포착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은 각 교사의 책임입니다.

보다 개인화 된 학습자 경험으로의 전환에 비추어 미래의 교사는 분석가, 계획자, 협력자, 커리큘럼 전문가, 합성기, 문제 해결 자 및 연구자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자가 될 준비가되어 있어야합니다.